공지사항
1.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사업과-2599호(2022.10.21.)와 관련입니다.
2. 현재 차세대 전자바우처 시스템 전출 처리 오류로 인해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,
아래와 같이 조치 방안을 안내하오니 제공기관에서는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<전출 처리 오류 조치 방안>
- 실제 타 지역으로 전출하지 않은 이용자가 시스템상 전출자로 오류 처리되어 서비스가 "해지"된 경우,
先 서비스 제공 후 서비스 상태가 "시행 중"으로 수정되면, 소급결제 처리
※ 실제로 전출하였으나 先 서비스 및 소급결제 한 경우는 부정수급으로 간주됨을 유의
2. 현재 차세대 전자바우처 시스템 전출 처리 오류로 인해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 따라,
아래와 같이 조치 방안을 안내하오니 제공기관에서는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<전출 처리 오류 조치 방안>
- 실제 타 지역으로 전출하지 않은 이용자가 시스템상 전출자로 오류 처리되어 서비스가 "해지"된 경우,
先 서비스 제공 후 서비스 상태가 "시행 중"으로 수정되면, 소급결제 처리
※ 실제로 전출하였으나 先 서비스 및 소급결제 한 경우는 부정수급으로 간주됨을 유의